C#에서는 try-catch-finally 블록을 사용하여 예외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 try 블록은 예외를 발생시킬 수 있는 코드를 포함하는 데 사용되고 catch 블록은 예외를 포착하고 처리하는 데 사용됩니다. finally 블록은 선택 사항이며 예외 발생 여부에 관계없이 실행되어야 하는 코드를 포함하는 데 사용됩니다.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.
try {
// code that may throw an exception
} catch (Exception ex) {
// handle the exception
} finally {
// code that should be executed regardless of whether an exception was thrown or not
}
예외를 처리할 때 코드가 강력하고 유지 관리 가능하도록 몇 가지 모범 사례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. 다음은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지침입니다.
가능한 모든 예외를 항상 포착할 필요는 없습니다. 대신 처리 방법을 알고 있는 예외만 포착하고 나머지는 호출 스택 위로 전파되도록 합니다.
예외를 포착할 때 무엇이 잘못되었고 사용자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명확하고 간결한 오류 메시지를 제공합니다.
일반적인 '예외' 유형을 포착하는 대신 상황에 가장 적합한 특정 예외 유형을 포착합니다. 이렇게 하면 예외를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보다 구체적인 오류 메시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예외가 발생하면 나중에 분석하고 문제의 근본 원인을 식별할 수 있도록 파일이나 데이터베이스에 기록합니다.
일회용 개체로 작업하는 경우 'using' 문을 사용하여 예외가 발생하더라도 적절하게 폐기되도록 합니다.
예외를 포착한 다음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것을 피하십시오. 적어도 나중에 문제를 조사할 수 있도록 예외를 기록하십시오.
이러한 모범 사례를 따르면 예외를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처리하는 보다 강력하고 유지 관리 가능한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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