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에서 코루틴과 일반 메서드의 차이점을 설명해 주시겠습니까?

개발자 이야기

Unity에서 코루틴과 일반 메서드의 차이점을 설명해 주시겠습니까?

kilius 2023. 3. 20. 16:5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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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에서 코루틴과 일반 메서드는 코드를 실행하는 서로 다른 두 가지 방법입니다. 둘 다 유사한 작업을 수행할 수 있지만 서로 다른 상황에서 유용하게 만드는 몇 가지 주요 차이점이 있습니다.


코루틴은 일시 중지 및 재개할 수 있는 특수한 유형의 메서드입니다. 이것은 코루틴이 일부 코드를 실행한 다음 특정 시간 동안 또는 일부 조건이 충족될 때까지 일시 중지한 다음 중단된 위치부터 실행을 재개할 수 있음을 의미합니다. 이는 일정 기간 동안 일부 코드를 실행하려는 애니메이션 또는 시간 제한 이벤트와 같은 작업에 유용합니다. 코루틴을 시작하면 필요한 경우 코루틴을 중지하거나 일시 중지하는 데 사용할 수 있는 Coroutine 객체를 반환합니다.


반면 일반 메서드는 처음부터 끝까지 한 번에 실행되는 기본 함수입니다. 일시 중지하거나 다시 시작할 수 없으며 일단 호출되면 반환하기 전에 모든 코드를 실행합니다. 일반 메서드는 플레이어 통계 업데이트 또는 기본 계산 수행과 같이 타이밍이나 일시 중지가 필요하지 않은 간단한 작업에 유용합니다.


코루틴의 주요 이점 중 하나는 게임 성능을 개선하는 데 도움이 될 수 있다는 것입니다. 움직이는 물체의 위치를 ​​업데이트하는 것과 같이 시간이 지남에 따라 반복적으로 실행해야 하는 코드가 있는 경우 코루틴을 사용하여 시간이 지남에 따라 해당 코드를 작은 단위로 실행하면 게임이 응답하지 않거나 느려지는 것을 방지할 수 있습니다. 이는 코루틴이 일시 중지 시간 동안 다른 코드가 실행되도록 허용하여 장기 실행 프로세스에 의해 게임이 잠기는 것을 방지하기 때문입니다.


코루틴의 또 다른 장점은 yield 문을 사용하여 더 복잡한 동작을 생성할 수 있다는 것입니다. yield 문은 코루틴을 일시 중지하고 계속하기 전에 어떤 일이 발생할 때까지 기다리는 방법입니다. 예를 들어 yield 문을 사용하여 플레이어가 버튼을 누르거나 특정 시간이 지날 때까지 기다릴 수 있습니다. 이를 통해 게임에서 더 복잡한 동작과 상호 작용을 만들 수 있습니다.


반대로 일반적인 방법은 일반적으로 코루틴보다 빠르고 간단합니다. 신속하게 실행해야 하고 어떤 종류의 일시 중지나 타이밍도 필요하지 않은 간단한 작업에 적합합니다. 또한 일반 메서드는 선형 방식으로 실행되기 때문에 디버그 및 유지 관리가 더 쉬울 수 있습니다.


전반적으로 Unity에서 코루틴을 사용할지 일반 메서드를 사용할지 선택하는 것은 수행하려는 특정 작업에 따라 다릅니다. 코루틴은 시간이 지남에 따라 코드를 실행하고 더 복잡한 동작을 생성하는 데 적합하며 일반 메서드는 빠르게 실행해야 하는 간단한 작업에 더 적합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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