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화 "WarGames(1983)" 전쟁에서 AI의 위험을 경고하는 레트로 스릴러

영화 이야기

영화 "WarGames(1983)" 전쟁에서 AI의 위험을 경고하는 레트로 스릴러

kilius 2023. 3. 20. 14:50
728x90
반응형

 

"WarGames"는 John Badham이 감독한 고전적인 1983년 미국 SF 영화입니다. 이 영화는 매튜 브로데릭이 실수로 군용 슈퍼컴퓨터를 해킹하고 전 세계 핵전쟁으로 이어질 수 있는 일련의 사건을 일으킨 십대 컴퓨터 전문가로 출연합니다. 매력적인 스토리라인과 스릴 넘치는 액션 시퀀스를 갖춘 "WarGames"는 오늘날까지도 인기 있는 컬트 클래식으로 남아 있습니다.


이 영화는 인공 지능, 컴퓨터 보안 및 핵전쟁의 위험이라는 주제를 탐구합니다. 기술이 의도하지 않은 결과를 초래할 수 있는 방법과 가장 진보된 시스템도 해킹과 사람의 실수에 취약할 수 있는 방법에 대한 매혹적인 묘사입니다.


Broderick은 장난꾸러기 컴퓨터 해커로 설득력 있고 매력적인 연기를 선보이며 영화에서의 연기는 훌륭합니다. 조연 또한 훌륭한 역할을 수행하며, 특히 Dabney Coleman은 자신의 행동의 잠재적 결과에 맞서야 하는 군 관리 역할을 합니다.


전반적으로 "WarGames"는 처음 개봉된 지 30년이 지난 오늘날에도 여전히 여전한 스릴 넘치고 생각을 자극하는 영화입니다. 그 주제와 교훈은 그 어느 때보다도 관련이 있으며 컴퓨터 기술의 역사와 그에 수반되는 잠재적인 위험과 이점에 관심이 있는 사람이라면 반드시 봐야 할 것입니다.

728x90
반응형